이용약관 동의(필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디투이모션(주)(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MINDLINKS'에 관한 모든 제품 및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_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란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개별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를 구성하는 추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 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전부를 말합니다.
④ '사이트'란 '회사'가 콘텐츠, 상품 등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⑤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app'에 회원등록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과 기업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란 회원이 사용하는 이메일과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상품'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판매를 대행하는 제3자의 유형/무형 상품을 의미합니다.
⑧ '개별 이용약관'이란 본 서비스에 관해 본 약관과는 별도로 '개별 서비스' 등을 위한 명칭으로 당사가 배포 또는 게시한 문서를 말합니다.
⑨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_문자_음성_이미지_화상_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⑩ '로그인 정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하는 SNS 계정, 이메일, 비밀번호 등을 의미합니다.
⑪ "APP","PC"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 PC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⑫ '전문가'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용역을 제공하는 심리상담/검사, 코칭, 그룹상담 등을 제공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을 진행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⑥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계약해지의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⑦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⑧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
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의 휴대폰번호 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신청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회원정보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별도의 '개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거나 서면 계약의 체결이 필요할 수 있으며, 추가 정보를 기재하는 등 추가적인 이용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한 실명 등의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이나 SMS 등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이용매체(PC, 이동통신 단말장치)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SMS 또는 이메일 수신을 동의하지 않았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를 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SMS 또는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수집하여 '서비스' 내에 게시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에 대한 법적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5.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7.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8.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전문가의 의무)
1. 제휴된 전문가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용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제휴된 전문가는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와 관련된 자격증 정보 등 최소한의 정보를 회사에 공개해야 합니다. 단,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거짓이 없어야 하며,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3. 제휴된 전문가는 회사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획득한 회원정보와 상담내용에 대하여 비밀준수의무를 지닙니다.
4. 제휴된 전문가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합니다.
5. 제휴된 전문가가 본 조를 위반하여 회원 등으로부터 문제 제기가 있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전문가 본인이 관련 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법적 책임 등 일체의 책임을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6. 제휴된 전문가는 광고, 스토킹 등 회사 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 또는 경찰 등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당사는 심리상담, 심리검사, 코칭, 집단상담, 챗봇 등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단, 회사가“APP”나“PC”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시 이용자에게 “개별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동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자가진단을 위한 콘텐츠
2) 전자상거래 서비스
3) 정보 컨텐츠 제공 서비스
4) 중개 서비스
5) 커뮤니티 서비스
6) 심리상담 목적의 챗봇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본 서비스와 부합하며, 회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고 판단하여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서비스의 이용은 “APP”나“PC”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및 시간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5. 앱 또는 웹을 통해 제공되는 심리상담(챗봇 포함)은 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고객의 부주의나 실수로 야기되는 문제점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 PC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개별 서비스'의 이용조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APP"아이디 및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계정정보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SMS, 전화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APP,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에 당사 또는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4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탈퇴로 인해 소멸된 혜택은 복구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이를 복구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파기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경우는 본 약관 제28조에 따릅니다.
3. 탈퇴로 인해 파기된 데이터에 대하여 '회사'는 차후 복구의 의무를 가지지 않으므로 '회원'은 탈퇴 전 필요한 데이터를 백업해두어야 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④ '회원'이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였다 판단될 경우, 즉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_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되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②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④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 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⑤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비밀번호를 부실하게 입력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⑥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된 경우
⑦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휴된 전문가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전문가가 기존에 회사에 제출한 서면 자료의 위조 또는 변조, 기타 사유에 의해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했을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전문가의 상담 내용에 대한 진위 등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과 전문가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6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8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제1조(기 가입자에 대한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일 전 가입자는 이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이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